인생의 대부분을 국동 멕스모드와 함께 했습니다. > KD Man

본문 바로가기
Kukdong is the most
Dynamic and Hard Place
50년 섬유 한 길,
힘들고 어려운 순간에도 우리는 멈춘 적이 없습니다.
For over 50 years, through every hardship and ordeal,
we stayed on track and kept moving forward.
KD맨

세계 속의 KD맨 인생의 대부분을 국동 멕스모드와 함께 했습니다.

본문

Work & Life in KD

세계 속의 KD맨, 국동과 함께 커가는 기쁨을 느낍니다.


인생의 대부분을 국동 멕스모드와 함께 했습니다.

CÁNDIDO J. MÁRQUEZ ÁVILA / 인사과장, 국동 멕스모드, 멕시코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저는 뿌에블라 아틀릭스코에서 태어났으며 제 인생의 대부분을 여기서 살았습니다. 2007년 8월에 멕스모드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벌써 여기서 일 한지가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Q. 그간 국동 멕스모드에서의 업무 경험, 그리고 지금의 인사과 업무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겠어요? 

첫 입사 당시 일이 쉽지만 않았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어려운 일을 겪었기에 오늘의 저를 발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더 넓은 시야는 물론 더 깊은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회사에서 저의 경험은 다양하지만 가장 인상 깊은 경험은 노사 협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노조와 협상한다는 것은 까다로우면서 저에게는 소중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사과라는 부서는 세월이 흘러갈수록 그 체계와 깊이가 단단해 졌으며, 지금까지 이런 변화가 가능했던 이유는 한국인 관리자들과의 협업, 문화 교류, 경험 등이 있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Q. 멕스모드가 성장할 수 있는 힘,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멕스모드가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는 한국인 관리자들의 새로운 다른 관점이 있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참여 의지와 책임감이 강한 한국인 관리자 덕분에 새로운 도전 및 프로젝트들이 생기게 되었으며, 현지인들이 믿고 따를 수 있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Q. 회사가 추구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이라고 느끼십니까?

우리 회사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가치는 사람, 즉 직원들이라고 느낍니다.  직원들을 단지 회사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로만 생각하지 않고 가족처럼 생각하고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동료들로 여깁니다.  멕스모드는 다국적 근로자들과 글로벌 문화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인종이나 문화에 대한 선입견이나 차별없이 모든 직원들에게 개인의 성장과 자기개발의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은 경제적 안정을 이루고 이런 안정감 속에서 회사는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멕스모드를 수 많은 회사들 중 하나로만 생각하지 않고, 내 가족, 내 삶의 터전이라고 생각하는 한 더욱 더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목록List